[뉴스]VTuber 업계의 중요 인물이 말하는 2019 년의 사건 및 2020 년 전망 > 뉴스 / 정보 | VENTER WORLD
본문 바로가기
뉴스 / 정보

[뉴스]VTuber 업계의 중요 인물이 말하는 2019 년의 사건 및 2020 년 전망

페이지 정보

no_profile 마스터우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20-01-10 10:08 조회1,541회 댓글0건

본문

2019 년의 마무리가되는 기획 기사는 VTuber 업계를 지탱 분들의 특별한 코멘트 기사입니다. "Q1 2019 년 VTuber 사정이나 활동을 돌아보고 인상적이었다 사건 트렌드 콘텐츠" 와 "Q2 2020 년 VTuber은 어떻게 될 것인가, 전망과 포부, 독자에게 메시지 등 " 라는 질문에 답변 해 주셨습니다. (경칭 생략 / 순서) 

201912311816672000.jpg

Ficty 공동 창업자 & 프로듀서
니노미야 아키히토

Q1 2019 년 VTuber 사정이나 활동을 돌아보고 인상적이었다 사건 트렌드 콘텐츠

VTuber 붐이 일순 업계의 프로덕션, 이벤트의 도태가 급격히 진행된 격동의 환경에서 '개념'의 힘이 매우 중시되는 1 년이되었다라고 느끼고 있습니다. Ficty는 "Virtual x Music x Fashion '을 주제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만, 아티스트들의 노력과 팬 분들의 응원 덕분에 충실한 1 년이되었습니다.

KMNZ 정보는 가상 / 리얼을 초월한 음악 라이브 / 이벤트의 출연이나 KMNZCF의 고조, ​​그리고 1st 정규 앨범 KMNVERSE가 iTunes 종합 4 위, Google Play Music1 위에 차트 인 한 것이 인상적입니다. somunia는 nyankobrq 악어 불에 featuring 된 twinkle night 밀리언 재생 돌파 level up project의 고조, ​​그리고 fable in sleep 등 화제가 계속되었습니다.

인상적이었던 사건을 3 つあげる과 FAVRIC, 神椿 STUDIO, 무지개 참사 VtL을 올리고 싶습니다. FAVRIC 바로 Ficty의 테마이기도 한 Virtual x Fashion x Music을 테마로 한 이벤트에서 KMNZ에 말씀하신 때 정말 기뻤습니다. 神椿 STUDIO 씨는 새로운 시대의 예술가 크리에이터 브랜드를 만들려는 진지한 자세가 매우 공감할 수 항상 자극을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무지개 참사 VtL. 이 1 년 VTuber라는 말보다 무지개 참사라는 단어가 더 많은 말씀하신 느낌을받습니다 만, 그만큼 새로운 시대의 배급 자들에게 무지개 참사라고하는 구조가 맞는 것이다라고 VtL 열광을보고있어 강하게 실감했습니다. 3 개 모두 목표 세계관이 명확하고 강한 '개념'이 업계의 가능성을 크게 넓혀 주었다고 생각합니다.

Q2 2020 년 VTuber은 어떻게 될 것인가, 전망과 포부, 독자에게 메시지 등

2020 년은 '개념'가보다 소중히된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VTuber이 주제였던 시절이 아니며, XR Tech를 바탕으로 어떤 세계관과 경험을 전하고 싶은 것인지가 초점 될까.

내년에는 더 KMNZ, somunia 각 아티스트들의 세계관을 제시 한 라이브 나 이벤트를 팬 분들과 만들어 낼 수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나카무라 씨 같아, nyankobrq을 지원하고있는 unire 활동 또한 Fict는 ぼちぼろ 마루 팀과 프로젝트를 비롯해 가상 문화를 표현하는 다양한 크리에이터와의 합작 프로젝트를 전개 할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업계 관계자 여러분과 가상 문화를 곱함으로써 음악 · 패션의 영역을 확장 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계속 자신들 나름의 도전을 계속하기 때문에 아티스트와 프로젝트 공들 꼭 2020 년 응원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주식회사 Wright Flyer Live Entertainment 대표 이사 / 그리 주식회사 이사 상급 집행 임원
아라키英士

Q1 2019 년 VTuber 사정이나 활동을 돌아보고 인상적이었다 사건 트렌드 콘텐츠

2019 년은 Vtuber 의한 음악 라이브 년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수천 단위의 라이브가 많이 개최되고 여름 페스티벌에도 진출. 또한 VR 라이브 플랫폼도 여러 등장하고 Vtuber을 리얼 가상 어디라도 가까이에서 체험하고 함께 고조 수있는 기회가 늘어났습니다. 또한 유휴 부가 개척 한 인터넷 유료 배달 수익 축이 확대 된 것은 사업 적으로도 큰 의의가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Q2 2020 년 VTuber은 어떻게 될 것인가, 전망과 포부, 독자에게 메시지 등

2020 년에 기대하는 것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현재는 무지개 참사와 호로라이부을 비롯한 생방송 그룹 세가 유력하지만, 그것은뿐만 아니라 동영상 세력과 개인 세 등 수익을 창출 계속할 수 Vtuber의 다양 화가 진행한다. 그리고 탤런트 활동 이외에도 아바타를 통해 삶의 가능성을 펼치는 사례가 늘고 아바타 인류가 증가하는 것입니다.

당사로는 전자에 대해서는 KMNZ을 비롯한 소속 Vtuber에서 후자에 대해서는 REALITY으로 추진하여 모두가 "되고 싶은 자신으로 살아가는 '수있는 사회를 만들어 가고자합니다.

주식회사 ZIZAI IRIAM 사업부 매니저
호소航星

Q1 2019 년의 V 이버 사정을 돌아보고 인상적이었다 사건 트렌드 콘텐츠

첫 번째가 IRIAM을 포함한 "캐릭터의 생방송 플랫폼"의 가능성이 보였다. 그곳에서 활약하는 '이버'라는 존재는 중 YouTuber와 VTuber보다 넓은 영향력 갖게된다고 느낀 한 해였습니다. 다만, 그 날이 오는 우습게 보는 것이므로, IRIAM은 이미 그 가치를지지 해주고있는 유저 여러분과 초조해하지 않고 부지런히 걸음을 진행시켜 나가고 싶다고 생각합니다.

두 번째는 "지역 사회의 열량 '의 중요성이다. 온라인 짙은 커뮤니티가 있고, 그것이 실제 이벤트 등을 통해 팬의 열량 의해 더욱 넓혀지고가는 자 조치 올 한해 그러한 광경을 많이 볼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IRIAM에도 생글 생글 초회 2019에서 독자적인 기술 을 사용한 「IRIAM 초 가상 악수회 '를 갔을 때, 그 가치를肌身느끼고 깜짝시켜졌습니다. 그 때 본 경치는이 일년 중 가장 잊을 수 없습니다.

Q2 2020 년 V 라이버는 어떻게 될 것인가, 전망과 포부, 독자에게 메시지

일설에 의하면 2020 년은 "국내 생방송 시장이 YouTuber 시장을 초과 해 '라고도하는 것입니다. 개인적으로는 그 중에서도 "IRIAM 이야말로"캐릭터로 전달하는 것 "의 가치를 견인하는거야 ......"라는 마음으로 새로운 전개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지금 가장 주력하고있는 것은 일러스트의 기계 학습에서 IRIAM는 누구나 "단 한장의 그림"가 있으면 쉽게 캐릭터로 배달 할 수 있습니다 (꼭 데모 동영상 을 봐!). 이 확장을 통해 더 많은 '캐릭터가되어 전달 사람 "열린 플랫폼으로 차분히 확대 해 나가는 것이 올 한해의 목표입니다.

그리고 그런 미래를 향해 함께 노력주는 회원도 찾고 있기 때문에, 만약 관심있는 분은 언제든지 연락을 주시면 기쁩니다 !

주식회사 커스텀 캐스트 대표 이사 사장
가와사키 야마토

Q1 2019 년 VTuber 사정이나 활동을 돌아보고 인상적이었다 사건 트렌드 콘텐츠

가상 시장 3가 70 만명의 방문자를 얻고 대성공되어 있던 것이 인상적이었습니다.
협찬 기업도 실제 세계 유명 업체들이 이름을 올리고 있으며, 평범한 사람이 아바타가되어
가상 세계를 방문하는 날이 더 접근하고있는 것을 느낍니다.
또한 이른바 캐릭터 그랑프리 2019 (기업 · 기타)에서 멋진 싶어! 땅콩 군이 우승되어 있었어요.

지상파와 실제 캐릭터의 노출도 많고, VTuber이 더 많이 인식되고 더 친밀한 것으로지고 있습니다.

Q2 2020 년 VTuber은 어떻게 될 것인가, 전망과 포부, 독자에게 메시지 등

VTuber가 더 가까워지면서 스스로도되고 싶어 더 쉽게 만들고 싶다, 만들뿐만 아니라 장소와 분위기에 맞게, 매일이라도 갈아 싶은 사람이 늘어납니다.

또한 VTuber의 활동 장소는 동영상이나 생 전달뿐만 아닙니다. 리얼 탤런트가 Twitter 나 인스턴스 게시하도록 SNS도 활동 영역입니다.

생각했을 때, 간편하게 변신하려면 가장 가까이에있는 스마트 폰이 가장. 사용자 정의 캐스트는 스마트 폰에서의 캐릭터 메이크 표현과 느낌을 더욱 높여 가고 있습니다. 생각했을 때, 생각했던 모습을 바로 SNS 게시물 수 있습니다.

VRM 출력에도 대응 했으므로 (※) 3D 공간에 뛰어 싶은 기분 때는 다른 서비스. 이것도 더 늘어날 수 있으면 좋겠네요.

또한 .. 새로운 가상 캐릭터의 즐거움을 자사에서도 열심히 개발 중입니다.
기대 해주세요!

(※) THE SEED ONLINE로 출력됩니다

주식회사 미라티부 대표 이사
아카隼一

Q1 2019 년 VTuber 사정이나 활동을 돌아보고 인상적이었다 사건 트렌드 콘텐츠

지난해 말에는 Cluster와 VARK 연말 라이브를 실시해, 연시에 NHK에서 방송 방송! 라고 시작했다 것이지만, 광소 기간을 초과 한 뒤 10 월 마쿠하리 멧세에서 "무지개 참사 MusicFestival '의 열기는 붐을 넘어'존재 '로서 완전히 침투 한 모습을 과시되고 경이 적인 것을 느꼈습니다.

Q2 2020 년 VTuber은 어떻게 될 것인가, 전망과 포부, 독자에게 메시지 등

VTuber도 1 만명을 넘어 VTuber이라는 자각은 특히 가지지 않고 Mirrativ에서 에모모을 입은 상태에서 아바타 배달을하고있는 사람도 100 만 명을 넘었습니다.

2019 년에 압도적 인 완성도를 과시했다 OculusQuest이 더욱 퍼져가는 가운데, 드디어 VR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인 유스 케이스의 침투도 차근 차근 나아가는 것입니다. 더 이상 붐에서도 트렌드도 아니고, Twitter의 아이콘처럼 "당연"에 침투 진화 2020 년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매우 기대됩니다.

또한 에모모, 눈치 채면 형편 귀엽고 귀되어 있기 때문에, 꼭 만져보세요.

이바라키 현 영업 전략부
프로모션 전략 팀

Q1 2019 년 VTuber 사정이나 활동을 돌아보고 인상적이었다 사건 · 트레이닝
명령 콘텐츠

2019 년은 기존의 동영상에 의한 이바라키 현의 매력 발신뿐만 아니라, 생방송이나 이벤트에 대한 대처 등보다 폭 넓은 활동 가능성을 감지 할 수 있었다 한해였습니다. 서브 컬쳐 계층을위한 국내 최대의 이벤트 "생글 생글 회의 2019 '에 출전, 이바라키 현에서 열린 국내 최초의 시도이다 국체 문화 프로그램에서'전국 도도부 현 대항 e 스포츠 선수권 2019 IBARAKI '에서 종합 MC는 생방송 출연으로 많은 분들과 접할 수 있었던 것이 인상에 남아 있습니다.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다시 이바라키의 매력을 알게 갔다 먹은 등 즐거운 반응을 주셔서 더욱 가능성을 느낀 한 해였습니다.

Q2 2020 년 VTuber은 어떻게 될 것인가, 전망과 포부, 독자에게 메시지 등

자치 단체와 기업의 VTuber이 속속 등장하고 여러분이 각 VTuber의 캐릭터
성을 적극적으로 발신 해 나가는 해가 될 것이다.

현에서도 이바라키의 매력을 발신하는 사명에 불타는 '가시 히요리」의 캐릭터를 앞세워 지금까지의 동영상 전송 이벤트에 출전 외에 다른 VTuber과의 합작 등 새로운 것에도 도전하고 싶다. 향후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활약의 장을 넓혀, "가시 히요리」및 「이바라키 현의 매력"인지를 더욱 확대 해 나가고 싶다.

주식회사 사용자 로컬 (가상 YouTuber 순위) 사장
이토 마사오

Q1 2019 년 VTuber 사정이나 활동을 돌아보고 인상적이었다 사건 트렌드 콘텐츠

온라인 라이브 플랫폼의 테두리를 넘어, 리얼 라이브 이벤트가 많이 개최되게 된 것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이러한 흐름에 맞춰 3D 장비 도입이 진행 2D
VTuber이 많은 3D화한 것도 팬으로서 기쁜 일이었습니다.

또한 Vtuber 칩의 발매 인기 화도 영향이 크고, 가상 YouTuber 산업의 시장 규모를 크게 끌어 올린 것입니다.

Q2 2020 년 VTuber은 어떻게 될 것인가, 전망과 포부, 독자에게 메시지 등

2019 년 단계에서 티켓이 좀처럼 잡히지 않는 상황이되어 리얼 라이브 이벤트가 2020 년에는 수요에 맞춰 증가 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라이브 음악뿐만 아니라, TV · 라디오, 소설, 연극, 게임, 잡지 등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의해 잠식가는 것은 아닐까요.

다양한 미디어에서 VTuber과의 접촉 기회가 늘어날 것이 즐거움입니다.

Shinta VR 대표
송知勲

Q1 2019 년 VTuber 사정이나 활동을 돌아보고 인상적이었다 사건 트렌드 콘텐츠

2019 년에도 계속해서 인도네시아를 기반으로 활동하고 왔습니다. 자사 캐릭터 노력 이외에 인도네시아에서 최초의 기업들과의 공동 프로젝트도 시작하게되었습니다. 인도네시아에서의 당사의 VTuber의 노력을 인정받은 기업에 의해서 날마다 증가하고 있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또한 시장의 특징은 일본의 이른바 모에 캐릭터도 인기가 로뽀리 간단한 캐릭터 나 애완 동물 같은 캐릭터 등 일본과는 다른 캐릭터도 받아 들여지는 토양이 있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인도네시아에서는 특히 esports 시장이 매우 고조되고 있기 때문에 게임 플레이에 특화된 VTuber을 프로듀스하고 대회 행사를위한 노력을 생각해도 재미 있을지도 모릅니다.

Q2 2020 년 VTuber은 어떻게 될 것인가, 전망과 포부, 독자에게 메시지 등

당사로는 다양한 장르의 캐릭터를 자사 기업 고객과 공동으로 프로듀스 해 나가고, 인도네시아 특유의 캐릭터를 계속 모색 해 나갈 것입니다.

또한 일본에서 있었던 것처럼, 인도네시아에서도 캐릭터로 드라마의 제작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기타 오프라인 이벤트가 꾸준한 때문에 XR을 활용 한 오프라인 전제로 한 대처를 늘려 가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응원 잘 부탁드립니다.

주식회사 가상 캐스팅 CVO
みゅみゅ

Q1 2019 년 VTuber 사정이나 활동을 돌아보고 인상적이었다 사건 트렌드 콘텐츠

올해의 가상 캐스팅에서 큰 사건으로는 VCI 시스템의 제공 · 그리고 음성 서버 측 믹싱 시스템 제공됩니다.
VCI 시스템은 스크립트에서 자유롭게 프로그램을 짜고 그리고 쉽게 VR 공간에 반입 시스템의 제공으로 UGC의 활동에 머물지 않고 지금까지 VR로 뭔가 제작물을 만들 때의 비용과 장벽이 현격히 떨어진 느낌 있습니다.

음성 서버 측 믹싱 지금까지 가상 캐스트의 단점이었던 음성 품질이 현격히로 올라 vTuber끼리의 코라 방송 시작 VCI를 이용한 사용자끼리의 커뮤니케이션 도구로 발전 해 나가고 있습니다.

Q2 2020 년 VTuber은 어떻게 될 것인가, 전망과 포부, 독자에게 메시지 등

가상 캐스팅 [리얼과 가상의 커뮤니케이션]를 축으로 생각하고 배달에 얽매이지 않고 더욱 더 큰 커뮤니케이션 도구로서 지금까지 본 적이없는 세계를 여러분에게 제공하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참여하고있는 사람도 재미보고있는 사람도 재미, 그리고 그것이 전달 이외에 위치한 세계
여러 사람이 대화 형으로 방해있는 세계의 구축을 목표로 노력하기 때문에, 여러분 따뜻한 눈으로 지켜봐주세요.

주식회사 BitStar VTuber 단위 사업 책임자
하야시 마사키

Q1 2019 년 VTuber 사정이나 활동을 돌아보고 인상적이었다 사건 트렌드 콘텐츠

인상적이었던 것은 당사 주최로 올해 9 월부터 한달에 한번 개최하는 리얼 팬 이벤트 「두근 두근! VTuber 광장」에서 VTuber 씨와 이야기하고 감격하고있는 팬 여러분을 본 것입니다. 실제 이벤트를 개최하고 좋았다고 생각하는 순간이었습니다.

그리고 역시 그와 관련된 노래 계의 VTuber 씨와 이벤트 등 엔터테인먼트에서의 활동이 상당히 많아졌다라고 실감하는 해였습니다.
규모가 큰 이벤트는 FAVRIC와 DIVE XR 등이 있으며, VTuber 산업 확대 해 나가는구나하는 생각이 느껴졌습니다.

당사도 그렇습니다 만, 캐릭터를 양육이나 이벤트 플랫폼에 각각 주력하는 등 각 기업의 방향성이 명확 해지고 있다고 느끼는 한 해였습니다.

Q2 2020 년 VTuber은 어떻게 될 것인가, 전망과 포부, 독자에게 메시지 등

VTuber가 2017 년 말에 유행 벌써 3 년째 새 레이어가 들어 계속 같은 토양을 만들 수 있을지가 관건이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뭐니 뭐니해도 올림픽이 있기 때문에, 많은 해외로 VTuber을보고받을 기회를作れれ있으면라고.

당사로는 VR 장치가 낮은 단가에 손에 들어가게되었다 지금은 보급을 위해 노력하고 좋아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더 여러분에게 이러한 독자적인 개발 한 '완온완」나 「3D 체키'등의 명소를 이벤트에서 실제로 즐기시고, "AR / VR라는 재미있는 잖아!" "HMD 사 보자! "생각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VTuber 근처는 의외로 VR 체험을 한 적이없는 사람이 많기 때문에, 「두근 두근! VTuber 광장」을 계기로 HMD를 사는 사람이 증가하면 기쁩니다.

벤처 기업의 사명은 시장을 만드는 것도 그렇습니다 만, 회사와 연계하여 미래를 지금 바꿀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SAO 같은 세상은 백년 후에는 할 수 있을지도 모른다 싶지만 지금 그렇게되면 재미있다.
이미 VRChat와 가상 캐스팅 씨, Cluster 씨 같은 VR 플랫폼이 있기 때문에 우리의 역할은 실제와 VR의 이음매 역으로서 여러분과 함께 걸어 가고 싶습니다.

삐쿠시부 주식회사 집행 임원 VRoid Studio 개발 책임자
시미즈智雄

Q1 2019 년 VTuber 사정이나 활동을 돌아보고 인상적이었다 사건 트렌드 콘텐츠

pixiv라는 관점에서 보면 기업 VTuber은 IP로 설립 년도. 작년까지는 아직 행선지 불투명하고 기업 측도 더듬어 상태였다 같아요.

지금은 어느 정도 방법론과 마네 타이즈 수단도 정해 중장기 계획으로 운영 해 나갈 상태에지고있는 것은. 그리고 개인 VTuber은 제작자의 표현 활동의 하나의 형식으로 당연하게 된 년. 크리에이터의 작품을 걸 수의 자유도가 높아 지금까지 포기하고 있던 사람에게도 새로운 길 수 있었다.

Q2 2020 년 VTuber은 어떻게 될 것인가, 전망과 포부, 독자에게 메시지 등

원하는대로 VTuber 팬 더욱 확산. 어느 정도의 규모 감은 얻을 수 있었다고 생각하지만, 아직 국소 적. 이에 대해 일본의 엔터테인먼트 본가 本元 연예계에서 VTuber 진출이 역시 관건일지도. 이미 대형 연예 기획사의 진출이 올해 시작 있지만 본격화 할 가능성이있다. 파란도 낳을 가능성이있다.

pixiv로 VTuber과 팬들이 서로 재미 계속할 수 있도록 FANBOX과 BOOTH을 중심으로 더욱 더 지원하고 있습니다. VRoid 프로젝트는 VTuber을 포함하여 자신의 아바타 캐릭터를 가지고 싶은 사람, 가지고있는 사람이 즐길 수있는 혁신적인 가치를 제공 할 것입니다! 나 자신이 흥분 버린다 정도이므로 2020 년 꼭 기대하세요! !

(주) 씨에스 리포터 즈 전무 이사 Gugenka 사업 총괄
미카미 마사 후미

Q1 2019 년 VTuber 사정이나 활동을 돌아보고 인상적이었다 사건 트렌드 콘텐츠

에이벡스 테크놀로지가 개발 한 블록 체인 "A trust」를 Gugenka® 디지털 피규어 서비스"HoloModels "에 채용하고 새벽 메구의"친필 디지털 지문 '을 판매하고 매진!

· HoloModels와 블록 체인에 대한
https://gugenka-marketplace.jp/takuanman-art.php

또한 인기 Vtuber의 "HoloModels '도 라인업에 등장!

· HoloModels
https://gugenka-marketplace.jp/holomodels/

당사의 사례뿐만 아니라 VR 라이브 등 가상만의 새로운 사업이 정착하기 시작한 해 였다고.

Q2 2020 년 VTuber은 어떻게 될 것인가, 전망과 포부, 독자에게 메시지 등

VRChat 등의 VR 소셜 및 cluster, VARK 등의 VR 라이브 기대하고 있습니다. 역시 가상 세계에서 "만나고 싶다"잖아요!
"가상 Youtuber"을 넘어 세계를 2020 년에 기대하고 있습니다.
가상 세계에서 일 수 있고, 쇼핑을 할 수 있고. 그리고 Vtuber 콘서트에 간다.
2020 년은 실제와 같은 가상 세계가 가까이되는 해. Gugenka도 구현하고 있습니다!

프리랜서
에하라미오리

Q1 2019 년 VTuber 사정이나 활동을 돌아보고 인상적이었다 사건 트렌드 콘텐츠

가상 YouTuber 사정으로 말하면, MonsterZ Mate를 비롯한 발스 분들이 3D 합작을 활성화시키고 있었던 것이 통쾌했다. 기업에서 가상 탤런트 운영 비용 효율적이라는 말과 항상 마주 계속 될 것입니다 만, 언젠가는 반드시 무적해야한다 "같은 공간에 존재한다 '는 간단 해 보이는 블랙 두꺼운 벽에 정면으로 도전, 그런 도박은 응원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내가 몸 담고있는 대처에 관해서는 다양한 많아서 쓸 수 없습니다. 굳이 말하자면, 속사정은 다양하면서도 비교적 평화로운 활동을 계속하고있는 것에 감사 할뿐입니다. 운영 측과 탤런트 측에서 서로 불평 불만은 있겠지만, 대개 어느 쪽도 어느 쪽의 패턴이 많기 때문에 싸움하면서도 조금씩 앞으로 나아하면 거기에 넘었던 것은 아닙니다.

Q2 2020 년 VTuber은 어떻게 될 것인가, 전망과 포부, 독자에게 메시지 등

2020 년의 가상 YouTuber가 어떤지 라든지 전혀 모르기 때문에이 자리를 빌어 굳이 가상 YouTuber로 활동하고있는 사람들에게 메시지를 보내드립니다.

이 업계 모두가 아마추어입니다. 모두가 각각 아픈 눈을보고 있습니다.
탤런트 운영 팬들과 속 인성 높은 문화이기 때문에 '인간'의 문제가 어쨌든 많습니다. 때로는 사람을 믿지 못하게되는 일도 일어날 것입니다.
그렇다고 뭔가를 방패에 취해 자신의 정당성을 주장하고 있어도 좋은 결과가 나올 수 없다.

자신이 선택한 환경에서 무엇을 선택하고 무엇을 버리고 어떻게 움직일 것인가. 그리고 자신의 행동에 스스로 책임을 가질 것인가.
그것을 항상 열심히 생각하고 있으면, 자연과 다양한 측면이 보인다있게된다고 생각합니다. 잘立ち回っ하십시오. 의지는 확실히 전해 가지 굳이 숨길 가지 중 하나를하십시오. 실패는 경험치합니다.

난폭 한 말투를하면 운영은 당신을 활용하고자하는 사람들입니다. 그리고 당신도 운영을 활용하려고해야합니다. 그것이 이루어 졌을 때 처음 운영과 탤런트 플랫 관계가 생깁니다.

여기까지 모두 자숙의 생각으로 쓴 이후 2020 년 서로 더 歩み寄れ 있으면 좋겠다,라고 생각합니다.

TV 아사히 "초인 여자 전사 가리벤가 V"이사
다카마쓰 D

Q1 2019 년 VTuber 사정이나 활동을 돌아보고 인상적이었다 사건 트렌드 콘텐츠

자화 자찬은 있는데 "초인 여자 전사 가리벤가 V '의 방송 시작합니다.
솔직히 말하면 나는 프로그램을 담당하는 것이 결정까지, 부끄럽지만 전혀 VTuber라는 분들의 것을 몰랐습니다. VTuber의 존재를 알게 된 것이 나로서는 2019 년 최대 뉴스입니다.

또한 올 여름에 개최 한이 프로그램의 이벤트에는 상상을 뛰어 넘는 고객이 달려와 주셔서 감격했습니다.
특히, 프로그램 직원이 농담으로 만든 '에이지 T 셔츠'가 순식간에 매진하는 등 상상을 초월한 고객의 열량에 정말 놀랐습니다. 분위기 해준 고객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고 있습니다.

가상은 가상 리얼은 리얼이라는 보통으로 생각하면 누구나 당연히 얼룩 해당 "무언가"를 밖으로 끊는 새로운 스타일의 프로그램을 만들 수있는 것은? 로 느껴졌가 올해 1 년간 무턱대고 走り抜い왔다 감상입니다.

Q2 2020 년 VTuber은 어떻게 될 것인가, 전망과 포부, 독자에게 메시지 등

2019 년 가상과 현실의 울타리를 넘는 시도는 다수 이루어지고있었습니다 만, 그것은 어디 까지나 「시각」라고 한정 조건이라고 생각합니다. 팬 분들이 AR / VR로 만족할 수 없게되어 왔을 때, 다음에 무엇을 요구하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 나는 "터치"일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기술 혁신으로 상대의 「체온」까지 느껴지는 방법이 등장하는 것을 저도 기대하고 있습니다.

솔직히 나에게 VTuber은 이미 완성되어있는 것 같고, 전혀 앞이 보이지 않는 존재입니다. 그래서 2020 년 '선입견'이라는 것에 지배되어 지금의 콘텐츠 산업을 좋은 의미로 교란 준다고 믿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상상할 수있는 '스게! "일을 또 한 걸음 넘어 싶다. 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프로그램이 2 년째에 돌입하는 지금, 그런 가상과 현실의 벽을 깨는 도움을 위해 프로그램 스탭 하나가되어 다양한 "프로젝트"를 시작합니다. ... 텔레비전 맨의 저력을 보여 있으면이라고 생각합니다 (웃음)

에이벡스 주식회사
まりなす(가칭) 프로듀서

Q1 2019 년 VTuber 사정이나 활동을 돌아보고 인상적이었다 사건 트렌드 콘텐츠

올해는 성장과 분열의 한 해였다라고 생각합니다. 퍼진 vtuber 문화가 카테고리 가까운 곳에 모여 다니면서 각각 성장하고 어느 정도 선까지 올라 버린라고. 음악의 장르로 말하면 올해는 진짜도 가상도 라이브가 매우 늘어난 한 해였습니다.

마쿠하리 멧세 규모의 페스티벌과 각 원맨 라이브 등. 그것을 할 수있는 곳까지왔다,라는 느낌입니다.

Q2 2020 년 VTuber은 어떻게 될 것인가, 전망과 포부, 독자에게 메시지 등

이대로처럼은 가지 않을까라고 말하는 인상입니다. 좋든 나쁘 든, 내년은 변화의 해가 될 것인지라고. 각각의 플레이어가 올해의 경험을 살려 각 분야에서 혁신을 일으켜 나갈 것입니다. 라이브 음악의 관점에서 말하면, 스마트 폰에서의 VR / AR 라이브는 하나 트렌드가 될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まりなす (가제)은 내년 할 일이 명확하게 정해져 있기 때문에 거기에 향해 힘차게 달려갑니다. 근처를 북돋워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걸어 가기 때문에, 기대하세요!

주쿄 TV 방송 주식 회사 사업 개발부 부부장
강변理雄

Q1 2019 년 VTuber 사정이나 활동을 돌아보고 인상적이었다 사건 트렌드 콘텐츠

우리가 VTuber 사업을 시작한 2018 년은 나고야에서 VTuber 거의 알려져 있지 않았다. 올해는 2 월 : 키미노미야가 오 무라 아이 치현 지사에서 "아이치 관광 가상 서포터」위촉 6 월 : 「나고야 VTuber 축제 '만원 사례 10 월 : 「나고야 VTuber 축제 vol.2"크라우드 펀딩 목표 227 % 달성 등 VTuber 문화가 나고야에 조금 도착 해 온 감이 있습니다.

다른 지방에도 점차 확산되고 있음을 느끼고 大蔦 엘이 "# 당지 VTuber 클럽」을 시작, 根間 우이 장 (오키나와) · 마이즈 루 여가와 장 (후쿠오카) · 송곳기도 장 (후쿠시마) 함께 당지 VTuber 아이돌 유닛 「일본 烈島 "결성.

최근 음악 데뷔했지만, Amazon Music 인기도 순위에서 1 위를 차지하는 등 매우 큰 반향이있었습니다.

Q2 2020 년 VTuber은 어떻게 될 것인가, 전망과 포부, 독자에게 메시지 등

VTuber 문화를 나고야에서 전국에 (大蔦 엘), 나고야에서 세계로 (키미노미야) 전파 싶다는 생각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그 확대를 느끼는 2019 년 이었지만 2020 년은 더욱 가속화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大蔦 엘 "# 당지 VTuber 클럽"키미노미야의 "#UniVirtuals (해외 VTuber 네트워크) '를 기점으로 우리가 사업을 진행하고자합니다. 나고야 발상의 이벤트 「나고야 VTuber 축제」도 일본 전국 · 또 해외 전개도 목표 싶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GEMS COMPANY 프로듀서
다카하시 유스케

Q1 2019 년 VTuber 사정이나 활동을 돌아보고 인상적이었다 사건 트렌드 콘텐츠

무지개 참사 씨의 무서운 도약입니까! 정말 다양한 각도에서 다양한 활동을하고 있으며, 컨텐츠 양으로도 굉장한라고 느끼고 있습니다. 나 자신도 즐겁게 배견시켜주고 있습니다 w

그리고는 히메히나 씨의 라이브 네요. 또 압권이었습니다. 회장에서 받아 보았습니다 만, 대단한 성능과 표현에서 엄청 공부가되었습니다. 또한 라이브 가고 싶네요 ....

Q2 2020 년 VTuber은 어떻게 될 것인가, 전망과 포부, 독자에게 메시지 등

어떻게 될 것인가라고하는 것은 꽤 말하는 것도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우리 게임의 세계도 그렇지만 기술의 진화 속도는 꽤 빠른 것으로, 표현적인 것도 새롭게 태어난다고 생각합니다. 가상 현실이라는 말로 표현할 수없는 것이 또 멀지 않은 미래에 체험 해 줄 수 있지요.

우리로서는 그렇게 말한 것도 포함 "놀람"이거나 "즐거움"을 팬 여러분에게 봐 주시면라고 생각합니다. GEMS COMPANY는 5 월에 마이 네비 BLITZ 아카사카에서 세컨드 라이브를 실시합니다. 우리뿐만 아니라 팬 여러분이 즐길 수 있도록 12 명의 멤버들과 2020 년에도 다양한 도전하고 있습니다! 부디 놀러와주세요!

주 17 Media Japan Business Development
V-Liver Team

Q1 2019 년 VTuber / V-Liver 사정이나 활동을 돌아보고 인상적이었다 사건 트렌드 콘텐츠

"17 Live"V-Liver는 2018 년 8 월 시작시 약 100 명에서 1 년에 약 10 배인 약 1,000 명 규모입니다 업계 내에서도 제일의 수가 있습니다.

2019 년에 행한 노력은 실제와 가상의 코라 배달 Activ8 씨와 다른 많은 기업들과의 오디션 기획이나 이벤트를 실시. 또한 V-Liver만으로 실제 이벤트도 개최했습니다.

많은 노력을 통해 안 사실은 가상과 현실의 울타리를 없애는 새로운 시도로 팬뿐만 아니라 많은 사용자 기대가 모아지고있는 것. 그리고 팬들의 참여한다는 것이 매우 높다는 것이 었습니다. 실제 이벤트에서는 당일 오지 않는 팬도 배달뿐만 아니라, Twitter 등의 SNS를 사용하여 "모두"가 일체감을 가지고, V-Liver을 응원하고있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주제 콘텐츠)
■ 6 월 ... Activ8 씨 협업 ""동경를 넘어 가라! "V-Liver 탤런트 오디션 '개최
■ 8 월 ... V-Liver 출시 1 주년, V-Liver에서만 리얼 이벤트 개최
■ 9 월 ... TGS2019에서 "V 돈까스 '씨의 새로운 서비스와 연계하여 발표회를 실시, 일반인의 사전 모집 한 아바타 디자인의 응모 총수는 200 점을 초과했습니다.
■ 9 월 ... "17 Live '서비스 개시 2 주년을 기념 한 이벤트 「초 생방송 축제"에서 "V-Liver 부스」를 출전 무대에서 키즈나아이 씨와의 코라도 실시.
■ 10 월 ... 대만에서 매년 개최하고있는 생방송 업계 최대 규모의 글로벌 이벤트 '제 3 회 골든 깃털 "에서"V-Liver 상 1 위'로 처음 V-Liver 수상

지난해 8 월 눈길을 끌었다 시작을 한 V-Liver 사업에서는 1 주년 인 올해 8 월에 약 1,000 명의 V-Liver가 활약. 업계 최대 규모입니다 새로운 콘텐츠 만들기를 견인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이찌나나라이바와 V-Liver이 이야기하는 코라 보 전달을 피부 간절히, Activ8과 협력 ""동경를 넘어 가라! "V-Liver 탤런트 오디션 '을 6 월에 개최.

8 월 17 V-Liver 혼자 리얼 이벤트를 실시. 9 월의 도쿄 게임 쇼에서 'V 커틀릿」과 연계한 배달 앱을 선보였다. 생방송 앱에서 탄생 한 라이 달러 그룹 "EVERYDAYS '멤버를 모델로 한'V 돈까스"엄마를 모집 한 결과, 226 개 이상의 응모가있어 반향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17 Live의 2 주년을 기념 한 「초 생방송 축제 "는"V-Liver 부스 '등 다채로운 장르의 부스가 출전. 스테이지에는 키즈나아이 씨가 출연 해 EVERYDAYS과의 스페셜 콜라보레이션이 피로되었습니다. 또한 모회사 M17 그룹에서 실시하고있는, 생방송 산업의 발전을 목적으로 한 글로벌 어워드 '제 3 회 골든 깃털」에서는 일본 대표로 "雛乃 난처"씨가 "V-Liver 상 1 위'를 수상 세계 각국의 이찌나나라이바과 무대에 줄섰습니다.

위 통해서 느낀 것은 가상과 현실의 울타리를 없애는 새로운 시도에 기대가 모아지고있는 것. 그리고 실제 이벤트가 이상한 고조 팬들의 참여가 매우 높은 것이 었습니다. 당일 오지 않는 팬도 전달이나 Twitter 등의 SNS를 통해 "모두"가 일체감을 가지고, V-Liver을 응원하고있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Q2 2020 년 VTuber / V-Liver는 어떻게 될 것인가, 전망과 포부, 독자에게 메시지 등

계속 주목해야 할 것은 'V-Liver 콘텐츠의 확립」그리고 「리얼과의 벽을 없애는 "일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올해 실시한 중의 대처도 V-Liver을 아직 몰라 "17 Live"사용자에게 새로운 '체험'을 가져온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반면 아직 가상의 업계를 모르는 사용자 층에도 매력을 전해 팬을 늘려 갈 필요가 있다고 느꼈다과 함께 그 가능성이 크다는 것을 강하게 느끼고 있습니다.

꿈을 가지고 활약하는 가상 탤런트 여러분이 그 마음을 관객에게 전하고 지금보다 트렌드를 만들어가는 것이 시장 규모 확대에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앞으로도 실시 예정인 많은 기획으로 그 꿈을 실현할 수있는 환경을 조성 할 예정입니다. V-Liver로 생방송을하고 싶다는 여러분, 꼭 일본 No.1 ※ 생방송 어플리케이션 「17 Live '에 도전하십시오!

※ 자사 조사 (2019 년 11 월 시점)

"17 Live"는 V-Liver로 활약하고 싶은 분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인증 V-Liver 싶으신 분은 아래 양식에서 응모 해주십시오.

0 0

첨부파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사이트 정보

  • 회사명 (주)제이디엠엔터테인먼트 / 대표 김현수
  • 주소 서울시 강남구 강남대로 140길 18 2F
  • 사업자 등록번호 352-81-01587
  • 전화 070-4452-5947 / 팩스 070-4452-59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이진수

고객센터

Copyright © 2019 (주)제이디엠엔터테인먼트.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