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VTuber되고 싶어! 캐릭터의 일러스트 의뢰 방법 및 시세에 대해 > 뉴스 / 정보 | VENTER WORLD
본문 바로가기
뉴스 / 정보

[정보]VTuber되고 싶어! 캐릭터의 일러스트 의뢰 방법 및 시세에 대해

페이지 정보

no_profile 마스터우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20-01-10 10:09 조회2,332회 댓글0건

본문

016 년경에 출현하고 키즈나아이가 브레이크 한 것으로 인식이 퍼졌다 VTuber. 영 화에 돌입 앞으로도 지켜봐 동영상 콘텐츠입니다.
편집 소프트웨어 나 배달 앱이 출시되는 가운데, 누구나 VTuber가 될 수있는 환경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하지만, VTuber의 핵심 인 캐릭터 디자인은 어떻게 크리에이터 작성 의뢰하면 좋을까요? 이번에는 VTuber가되기위한 준비로 일러스트의 작성 의뢰 방법을 소개합니다.

일러스트를 의뢰하는 방법


동영상의 재료도 중요하지만 조금이라도 조회 및 구독 플러스 작동하게하려면 ... 생각한다면, 비주얼에 집착하고 이군요. 예산에 맞게 다음의 의뢰 방법을 고려해보십시오.

① 코코나라

첫 번째는 개인의 능력을 사고 팔 수 코코나라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예산이없는 분들도 500 ~ 1000 엔으로 1 장 그림 (최저 가격) 을 그려줍니다. 필요에 따라 옵션을 이용하는 등의 다채로운 기능에서 오리지날 캐릭터 제작을 의뢰 할 수 있습니다.

코코나라

②SUKIMA

두 번째는 코코나라 일러스트 마찬가지로 직접 일러스트 레이터에게 연락 할 수 SUKIMA하는 서비스의 이용입니다.

1 장 그림은 최소 1,000 엔 입니다. VTuber 용 일러스트를 만드는 계약을 체결 한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LIVE2D 용이라면 3000 엔 ~ 분도 상당히 있습니다)

SUKIMA

③ 직접 접근

세 번째는 SNS를 이용한 일러스트 레이터에 직접 접근 합니다.
특히 Twitter에서는 프로필 란에 작품 모집의 취지를 기재하고있는 사람은 많습니다. 쪽지 등을 사용하여 연락해야 제작 비용이나 제작 범위 등 세부 사항을 알려드립니다.

찾으면 LIVE2D / 3D 용 일러스트를 일러스트 레이터 (화가) 분들도 있기 때문에. 좋아하는 분들에게 VTuber으로 필요한 일러스트를 의뢰합시다.

제작 비용의 장 느낌은?

VTuber의 오리지널 캐릭터 작성을 부탁하는 경우 예산이 필요합니다. 목적과 용도, 제작하는 부분의 범위. 또한 일러스트 레이터의 지명도와 가격 설정에 따라 큰 차이가 있습니다.

작성 과정에서 나눈 경우의 시세

먼저 생성 공정과 매수의 차이로 비용이 달라집니다. 시세로는 2D / 3D에서 모두 3 천엔 ~ 12 만엔 과 다양한입니다. 저렴한 곳이라고 3 ~ 5 만원 입니다.
※ 기본적으로 크리에이터 분들에 의해 차이가 있습니다.

옵션 시세

옵션 수를 세분화하고있는 분 (추가 형)과 처음부터 어느 정도 예산을 필요로하는 분 (1 ~ 5 만엔), 제대로 복용 분 (10 만엔 전후) 등 다양합니다.
※ 기본적으로 크리에이터 분들에 의해 차이가 있습니다.

LIVE2D 레이어에 의해 부위를 움직일 수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3D의 차이는 일러스트가 2D 또는 3D의 차이 정도 밖에 없습니다. 3D 쪽이 일러스트는 많은 필요합니다.

만약 레이어를 사용하여 부위를 움직이거나하는 경우는 손발이나 미세한 몸의 부위를 계층화하여 의뢰 할 수 있어야합니다. 환율은 얼굴 만 전신 레이어 나누기가 있는지에 가격이 달라지기 때문에 예산을 정할 때 중요한 요소가됩니다. 얼굴 만 있다면 저렴하지만 전신은 높은 요금을 가지고 분도 많을 것입니다. 계층화 손이 많이 분, 조금 높은 비용 설정입니다.

VTuber 용으로 제작을 의뢰하는 경우는 한 장의 일러스트를 의뢰 할뿐만 아니라 전신의 움직임, 표정의 설정 등을 포함한 제작을 의뢰 할 수 있습니다. 일러스트 레이터 분들에 ​​의해 입의 움직임이나 머리, 물리 연산 용의 움직임의 제작 등 다양합니다.

의뢰 할 때의 주의점

VTuber 용 일러스트를 의뢰하려면 제대로 어떤 일러스트를 준비해달라고할지 결정 해 둡시다.

캐릭터의 이상형은 명확하게 전달

모두 맡겨라로 제작 해주는 분도 있습니다 만, 그 경우에도 어느 정도의 요망을 정리하고 전달해야합니다.

  • 성별 ... 남자, 여자
  • 외모 ... 체형, 머리, 얼굴, 나이 등
  • 복장 ... 교복, 사복 코스프레 같은 것 등

제작자 측이 준비한 템플릿 을 작성하여 전달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준비된 포맷을 이용하여 요청을 정리합시다. 후 사정 은 크리에이터가 지원되지 않거나 문제가되기도하므로 자신이 이상으로하는 캐릭터 이미지를 닮은 모델이 있으면 사전에 공유하고, 크리에이터라는 인식을 소매치기 맞게하자.

또한, 추가분에 대해서는 추가 요금이 부과 도 생각할 수 있습니다. 제작자의 노력은 무료로하지 않습니다. "그림을 만들어주고있다"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덧붙여서, VTuber에서 이용하는 경우에는 계층화 등 정상적인 일러스트 제작보다 많은 정보 (요구)를 필요로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계층화를 의뢰하는 경우 (특히 2D 캐릭터)

레이어는 그림을 디지털로 만들 때 여러 그림을 거듭 한 장의 그림을 완성합니다. 그 때 예를 들어, 배경과 인물, 몸의 파트마다 1 장씩 그려 간다 등이 계층화입니다.

일부를 수정하고 싶을 때, 그 레이어 만 다시 만들어야 할 지 전체를 수정하지 않아도 같은 많은 이점이 있습니다. 2D의 VTuber의 경우 파트로 나누어 이동 때문에 레이어를 이동 파트별로 나누어 싶다는 요청을 전합시다.

3D의 경우 움직임의 이미지도를

3D의 경우는 평면의 2D와 달리 전면의 그림뿐만 아니라 입체적인 움직임을 의식하여 다른 각도에서 여러 장의 일러스트를 의뢰 할 것입니다. 버스 톱이나 전신 뒷모습, 옆모습 등 360도 볼 수있는 캐릭터로 문제가 없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의 취급에 대해 확인하기

일러스트를 의뢰 한 경우에 문제가되는 것이 저작권입니다. 기본적으로 저작권 매입 이라면 안심입니다. 일러스트 의뢰 중개인이되는 플랫폼에서는 그 점이 고려 된 흐름을 밟을 수 있지만 직접 의뢰 한 경우 저작권이買い取れる하나 제대로 확인합시다.

정리

이번에는 VTuber 일러스트 의뢰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캐릭터를 의뢰 할 수있는 플랫폼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필요 수에 따라 요구를 내고 견적을 요구합시다. 향후 VTuber 활동을 성공시키기 위해도 개성있는 캐릭터 만들기에 힘 쓰고하세요!

0 0

첨부파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사이트 정보

  • 회사명 (주)제이디엠엔터테인먼트 / 대표 김현수
  • 주소 서울시 강남구 강남대로 140길 18 2F
  • 사업자 등록번호 352-81-01587
  • 전화 070-4452-5947 / 팩스 070-4452-59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이진수

고객센터

Copyright © 2019 (주)제이디엠엔터테인먼트.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