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브이라이브, VR 앱 KT에 첫 출시

입력
수정2019.10.02. 오후 7:10
기사원문
이진영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네이버 브이라이브가 만든 '브이라이브 VR앱' 홈화면 이미지. (이미지=네이버 제공) 2019.10.02
【서울=뉴시스】이진영 기자 = 네이버가 만든 글로벌 동영상 커뮤니티 플랫폼 '브이라이브'가 자체 콘텐츠를 VR기기에서 볼 수 있는 '브이라이브 VR앱'을 KT 슈퍼 VR스토어에서 처음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브이라이브 VR 앱에서는 3D 기술을 활용해 새롭게 제작한 20여종의 VR 콘텐츠와 기존 브이라이브 오리지널 콘텐츠 ‘눕방’, ‘루프탑라이브’ 등 100여개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다.

브이라이브 VR 앱은 가상공간에서도 이용자가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보다 생생하고 현장감 있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는 구상이다.

브이라이브는 연내 스타 공연 생중계를 VR 콘텐츠로 감상할 수 있는 VR라이브 기능과 3D 버추얼 응원봉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 또 브이라이브 VR 앱은 이달 말 독립형 VR기기 ‘오큘러스 고’ 스토어에도 출시된다.

브이라이브는 또 스마트TV에서도 적극 선보일 계획이다. 브이라이브는 지난 2017년 안드로이드TV 전용 앱을 선보인데 이어 이달 중에는 삼성 스마트TV OS ‘타이젠’, 연내에는 LG 스마트TV OS 'WebOS' 전용 브이앱을 출시할 예정이다. 스마트TV 전용 앱을 통해 이용자는 커다란 화면에서 보다 생생한 라이브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브이라이브는 기대하고 있다.

장준기 네이버V CIC 대표는 “브이라이브는 VR기기, 스마트TV 등 미래 플랫폼에 빠르게 대응하면서 글로벌 기술 경쟁력을 계속해서 높여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가장 생생하고 현장감 있는 버추얼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으로 성장하기 위한 기술 고도화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mint@newsis.com

▶K-Artprice 오픈! 미술품 가격정보 한눈에 보세요

▶ 네이버에서 뉴시스 채널 구독하기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경제, IT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